[서울여행] 경복궁 10탄 : 장고와 경회루 - 2012년 5월 2일

|

경복궁 9탄 : 향원정과 건청궁, 집옥재, 신무문과 청와대

경복궁 10탄 : 장고


태원전에 들러서 가장 잘 보이는 장고의 벽면

처음엔 장고인지 모르고, 뭘까 되게 궁금했었죠!



정갈하게 놓여진 장고. 그곳에는 장고마마도 계셨습니다 ^^



이곳에는 장들이 쭉 나열되어있는데, 지역별로 장독대가 있었어요~



전라도 독경상도 독중부지방 독




제주도 독푸레 독물 독





술독~!






그리고 가장 인상깊었던 독. 이 장고도 2005년에 복원했다고해요. 매우 깨끗한 편.

장고를 들어가자 마자 왼편은 용도별로 독을 모아놨고, 오른쪽은 지역별로 모아두었습니다.

그리고 이 하얀 버선은 뭔지 물어봤더니, 빛이 잘 들어가도록 해서 장맛이 좋지게 하는거였어요. 신기+_+

이곳을 보니 대장금이 생각나네요. 장고마마 역할의 여운계님 연기가 일품이었는데. 가끔 다시 보곤 한답니다






다음은 가장 하이라이트~!!

경회루!




미리 예약하는걸 알았더라면.. ㅠㅠ



드디어 경회루가 보입니다~ 캬~~ 크기는 크네요.



포인트경치!! 


소나무도 우와아~~



함께 찍어보려 했는데 뭐.. 영 안사네요 ^^;



경회루 안에서 풍경을 보고 싶네요.



다음에는 꼭 예약하고 다시 와야겠어요 ㅠㅠ



해가 지면서 점점 먹구름이 몰려오기 시작합니다. 구경다하고 나서 날씨가 이래서 불행중 다행이지요~

경회루 앞 카페 하나있길래 아메리카노 하나 시켰는데..

칸타타 원두로 갈아나오는 자판기에 얼음 띄워주는게 다인데.. 가격은 3,000원 


맛은 더럽게 없고.. 이건 뭐 좀 아니었습니다.

이렇게 아쉬운 경복궁 구경이 끝났네요. 아직 못다본곳도 있어서인지

다음엔 하루를 투자하고 싶다는 생각이 불끈듭니다 ^^


다음은 삼청동 구경!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