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여행] 경복궁 7탄 : 강녕전과 교태전.. 그리고 아미산 - 2012년 5월 2일

|

↗ 경복궁 6탄 : 사정전

경복궁 7탄 : 강녕전과 교태전.. 그리고 아미산

왕의 일터를 뒤로는 임금과 중전의 일상생활을 하는 곳, 침전이 나옵니다.

먼저 강녕전 !



이곳은 왕의 쉼터인 방인데요, 생각보다 작았습니다.

왕이 모범을 보여야 한다며 방의 크기게 크게 신경쓰지 않았다고 하네요.


마루는 매우 넓었어요~ 

칸칸이 아홉개의 방이 있었고, 한가운데 방은 왕이 사용하였으며 그 주위에는 상궁이 숙직을 하였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전통 문. 너무 맘에 듭니다. 

집을 짓는다면 이렇게 짓고 싶네요 문을 들어올려 시원한 경관을 볼수있는 !


천장을 보아하니 그리 오래된거 같지는 않아보이죠?

1995년에 복원되었습니다.


지붕도 참 멋있어요 ~ ^^


이곳은 교태전 안입니다~!

교태전은 왕비의 공간입니다.

교태전 뒤로 가는길


일본인들에게 해설해주시는 분 ^^ 뒷태가 너무 아름다우셔서 아미산 가는길에 한컷 찍었네요~



이곳은 아미산이에요 ^^

아미산이 뭐하는 곳이냐? 왕비는 10살무렵에 간택이 되면 부모품을 떠나서 죽을때까지 이곳을 벗어나지 못하죠.

그런 중전을 위해 '아미산'이란 왕비의 정원이 있답니다. 교태전도 1995년에 복원되었습니다.



95년도 복원이라서, 거의 대부분 새건물이많아요. 


아미산은 뒷뜰에 서서 보기에는 좀 높은곳에 지어졌는데요.


그 이유는 교태전에서 밖을 바라보는 시선에 맞게 높게 지었다고 해요.

이런 섬세한 부분까지 굉장하죠 !


소나무도 와.. 굉장히 멋스럽구요~


꽃이 화사하게 펴서 더더욱 좋아요 ^^


벽도 정말 화려하죠~!!


↗ 8탄 : 자경전, 집경당




And